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개발/PHP

[PHP] FCM 메세지 notification에 대해 / fcm notification push

by 코딩히어로 2020. 4. 22.

PHP를 통한 푸쉬메세지 전송 테스트 중 안드로이드에서는 알림이 뜨는데

 

아이폰에서 알림이 뜨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서 분석해보았다

 

분명 포멧도 맞고 아무런 이상이 없지만 아이폰은 알림이 뜨지 않아서

 

구글링도 해보고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결국 문제는 간단한 곳에서 찾았다

 

먼저 POSTMAN을 통한 전송에는 아이폰이 응답을 잘 하는데 왜 해당 PHP에서만

 

보내면 알림이 뜨지 않는 것일까

 

여기에서 고민고민하다 찾아낸 것이 바로 POSTMAN에서 보내는 방식과

 

PHP에서 보내는 방식의 사소한 차이였다

 

먼저 POSTMAN에서는 data탭과 notification탭으로

 

두가지의 메세지를 담아 보내는데 해당 PHP에서는 data인자만 보내고 있었다

 

그래서 간단하게 PHP인자에 notification을 추가해주었다

 

이렇게 보내니 안드로이드 아이폰 둘다 푸쉬메세지가 잘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